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

교육목표

화장품생명공학부의 교육목표는 "미래가치형 화장품과학 교육과 바이오의약 및 첨단 생명공학기술에 대한 융합교육을 통해 21세기 최고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는 화장품산업과 바이오의료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전문인재를 육성한다"이며 학부 교육과정을 통해 배양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전문성

생명공학 및 화장품과학 분야의 기초 및 전문지식 교육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전문인을 양성한다.

응용성

현장실무형 교육을 통한 급변하는 화장품생명공학 산업 기술에 대한 응용 능력을 배양한다.

글로벌역량

세계 화장품 산업 트랜드 및 최신 기술의 연구/교육을 통한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.

소통 및 협업능력

조직 및 공동체 속에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한 지도력을 키운다.

윤리의식

생명을 존중하는 윤리의식으로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형 인재를 육성한다.

도전정신

화장품 및 생명공학 분야의 패러다임 분석과 자기 개발을 통한 벤처정신과 도전정신을 실현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.

화장품과학트랙

피부과학의 이해와 화장품 제형/물성, 기능성소재 및 향료과학 등에 대한 기초 및 응용 지식을 습득하고,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한 글로벌 화장품 전문가 배출

생명공학트랙

생명공학 분야의 기초 및 응용 지식을 창출하고 활용함으로써 국가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생명공학 전문 인재의 양성

top